본문 바로가기

커피 이야기

좋은 커피, 물처럼 마시는 나만의 방법


  캐나다에 이민을 오자마자 마음에 꼭 드는 것이 한 가지 있었다. 커피였다.


  2002년만 해도 한국에서 좋은 커피를 마시려면 발품을 팔아야 했다. 좋은 커피는 가격도 만만치 않아서, 언제부터인가는 생콩을 구입해 집에서 볶아 마시기도 했다. 


  캐나다에 살러오니 길거리 어느 커피점에 들어가도 싸고 좋았다. 낯선 땅에서 한동안 긴장되고 피곤한 나날이 지속 되는 와중에, 캐나다의 좋은 커피는 작지 않은 위안이 되었다. 


   나는 보통사람 기준으로, 하루에 커피를 10잔 이상 마신다. 물보다 더 많이 마신다. 좋은 커피를 좋은 가격에 살 수 있다지만, 이렇게 많이 마셔대면 캐나다에서도 비용이 부담스러울 수밖에 없다. 캐나다에 처음 발견한 '공정거래'(Fair Trade) 커피는, 물처럼 마시기에는 비쌌다. 


   공정거래 커피가 지금은 많이 확산되었지만 당시만 해도 그 커피를 취급하는 '커피 볶는 집'이 토론토에도 그리 많지 않았다. 그곳을 일부러 찾아가는 것도 점점 어려워지고 해서, 그 대안으로 찾은 것이 코스코(Costco) 커피.


  코스코 커피는 두 가지 점에서 만족스러웠다.  


1) 가격이 좋다. 

2) 순환이 빨라 신선하다. 


  코스코 커피 진열대에 있는 10여개 커피를 돌아가며 하나씩 마셔보았다. 스타벅스, 이탈리아 일리, 코스코 자체 브랜드, 몬트리올 커피 등을 두루 섭렵하다가 몇년 전부터 한 가지만 구입한다. 바로 이것. 



   


 '자비다'라는 회사의 '올가니카'. 블랜딩을 어떻게 했는지 모르겠으나 중간보다 약간 진하게 볶은 이 커피는, 신맛을 조금 내면서 고소하고 깔끔하다. 한때는 가장 강하게 볶은 커피를 선호했다. 언제부터인가 중간급으로 취향이 바뀌었는데, 이 커피 때문이지 싶다. 물론 뉴욕에서 마신 블루바틀이나 스텀프타운 커피의 영향이 있기도 했고. 


   자비다 커피 2L(907g) 한 봉다리는 캐나다 달러로 14.99. 대단히 좋은 가격이다. 커피 질도 최상급이다. 원두의 크기도 균등하고 좋아보인다. 


 문제는 2파운드나 되는 한 봉다리가 우리 집에서는 거의 일주일 만에 바닥을 보인다는 것. 아내까지 가세해 대량소비를 하다보니, 대량소비에 적합한 코스코에서 구입해도 가격이 만만치 않았다. 요령이 생겼다. 때를 보는 것.




  올가니카는 인기가 좋아서 그런지 다른 상표에 비해 세일을 잘 하지 않는다. 나는 인내심을 가지고 기다린다. 오늘처럼 저렇게 나오면 대량 구입. 오늘은 6봉다리를 샀다. 냉동고에 보관하면 맛과 향이 거의 변하지 않으니까. 작년부터 기숙사에 가 있는 큰 아이까지 커피맛을 알고 대량소비에 덤벼들어, 이런 방법을 쓰지 않으면 물량을 감당하기 힘들다. 


  봉다리에 적혀 있는 정보를 보니, 토론토 북쪽 콩코드라는 작은 도시에서 가족 비지니스로 30년 넘게 커피를 볶아온 작은 회사. 오늘처럼 6봉다리를 사다가 냉동고에 넣어놓으면 참 뿌듯하다. 


캐나다 토론토의 대형 종합병원 Mount Sinai Hospital 침구과에서 진료중인 한의사 김제곤씨가 직접 만들거나 추천하는 강보조식품을 소개합니다. 한국에서 요즘 가장 필요로 하는 세 가지를 먼저 소개하고, 품목을 차츰 늘려나가도록 하겠습니다. 소개하는 모든 제품은 순수 생약 자연 제품이며 중금속 농약 카페인 호르몬으로부터 안전한 재료를 사용해 만들었습니다.



100-3 KISSEH IQ





▷뇌에 많은 산소를 공급, 학업 능력 향상

분노조절 장애에 효과

Huperzine A 포함, 기억력 향상·치매 예방

은행잎 추출물 Ginko Biloba 함유, 기억력 강화 및 뇌기능 향상

 Phosphatidyserine 함유, 집중력 강화

말하기, 기억, 지적 능력을 조절하는 뇌의 해마 부위에 많은 산소를 공급, 뇌의 기능 향상

야간 빈뇨 및 불면에 효과





 100-2 KISSEH DERMA







아토피·건선·피부병·여드름 등 각종 피부 질환 치료 및 뿌리 제거

▷어혈을 풀어주고, 몸안에 쌓인 노폐물(독소)을 제거. 독소 축적 방지.

무너진 면역기능 회복 유도





100-1 CO N CO





미세먼지로 인한 호흡기 질환

재채기·코막힘·콧물· 눈 코 귀 가려움·후각 기능 저하 치료.

100% 순수생약 자연 제품(Quercetin, Butterbur Leaf, Magnolia Flower, Astragalus,  Chrysanthemum Flower, Menta, Houttuynia Cordata, )

알레르기성 비염

만성축농증

면역력 조절, 체질 개선을 통한 근본적 치료

스트레스·환경오염·인스턴트식품 등으로 만들어진 몸안 독소 제거

면역기능 회복 유도, 순환기능 향상



 


주문 방법 


아래 사항을 적어 drkimcanada@gmail.com으로 주문. 


1) 주문자 이름

2) 한국 휴대폰 번호 

3) 받는 주소 

4) 신용카드 번호(앞면 이름, Expiry Date '예: 04/20' 및 뒷면 세 자리 번호 포함) 

5) 주문 품목 및 수량(예 : 100-1 CO N CO 4개)

6) 받는 분 개인 통관 번호 혹은 주민등록번호


가격은 1병당 $59.99 캐나다달러(결제 날짜 환율 적용. 6월13일 1달러(캐나다) = 852.39 원(한국)


택배비($25~35 캐나다달러) 별도. 6병 주문시 택배비 무료


드 결재 후(Chelseany 회사명으로 결재됨) 일주일 내외 배송


문의 drkimcanada@gmail.com  http://cafe.daum.net/drkimcanada


한의사 김제곤 


1992년 한·중 수교 이후 최초 중국 유학생. 텐진 중의학대학 졸업. 1998년 캐나다로 건너옴. 캐나다 온타리오주 중국·한국 커뮤니티에서 진료. 현재 종합병원 Mount Sinai Hospital(Toronto) 침구과 한의사로 근무Mount Sinai Hospital은 뉴욕·런던·토론토 등 전세계 대도시에 소재한 세계적인 종합병원. 북미 Mount Sinai Hospital 침구과에서 진료하는 유일한 한국인 한의사.  www.mountsinai.on.ca